피부과 홈페이지 제작 반응형으로 전환율 높이기
24.08.09
피부과 홈페이지 제작을 반응형으로 하는 것만으로도
전환율을 높이는 게 가능한데 대다수 업종에 해당되지만
특히 병의원과 같이 철저하게 고객 중심적인 의료 서비스
중일 땐 소비자를 위한 환경으로 구축하는 게 필수입니다.
예를들어 사람들이 포털에 강남역피부과를 검색한다고 했을 때
PC와 모바일 중 어떤 기기의 사용률이 더 높다고 생각하시나요?
스마트폰으로 찾아보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고 대략적으로 짐작은
하시겠지만 실제 약 15배의 월간 검색 수 차이가 날 정도로 압도적인
모바일 접속 결과를 키워드 광고시스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홈페이지 제작 전환율 높이는 방법
1. 반응형으로 만들기
2. 피부과 홈페이지 제작 업체 솔루션
3. CRM 마케팅
4. 문자 프로그램 연동
1. 반응형으로 만들기
당연히 방문하게될 확률이 더 높은 기기를 위주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본격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채널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서 중요한 과정이기에 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해야 합니다.
핸드폰은 물론이고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별 화면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는데 단순히 크기 조절뿐만이 아닌 가독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스크롤의 움직임에 따라 바뀌는 CSS기술
그대로 똑같이 적용되고 있는 상태로 보여주는 것이 됩니다.
단순하게 생각을 해봐도 글과 사진을 보기에 편리하면서
흥미롭게 구성이 됐다면 더 많은 정보를 탐색하게 되고 결국
자연스럽게 체류 시간 증가 및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웹에이전시에서 만들어 놓은 디자인 템플릿들 중 선택을
한다면 40~75만원으로 총 10개의 웹페이지를 반응형으로
꾸밀 수가 있는데 사이트 내 준비한 샘플을 직접 확인하며
결과물을 미리서 예측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템플릿별로 다양한 구도의 메인 화면에서 구현되는 CSS기술
및 UI/UX 디자인과 색상 등 마음에 드는 옵션으로 고를 수가
있으며 비용대비 성능들을 비교하며 결정하는 것이 됩니다.
현재 리뉴얼 기념 이벤트로 디자이너 세팅비 1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상황인데 합리적인 견적으로 의뢰를 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기간이 끝나기 전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2. 피부과 홈페이지 제작 업체 솔루션
별도비를 받지 않고 피부과 홈페이지 제작 시 모든 케이스에
적용하는 업체의 무료 솔루션을 사용하며 적극적인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시작할 수가 있는데 성과를 기대하는 게 됩니다.
병의원 특성상 내부에 상주하는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없기에
제작 완료 후에도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도록 설계된 관리자
모드의 유무는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기능 구축은 물론이고 검색엔진 최적화를 고려한
웹 코딩을 적용해서 만들어 지는데 로봇이 읽고(크롤링),
분류(색인)하고 저장할 수 있는 기반을 세우는 게 되는데
포털이 선호하는 모바일 검색 친화적인 환경 즉 반응형
그 자체 옵션 또한 SEO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팝업창은 방문하는 사람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보여지게
만드는 기능으로 본원 내 발생하는 크고 작은 소식들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용이한데 누구든 생성하기 쉽습니다.
소비자가 병원을 선택할 때는 원장님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 즉 친절하게 의료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직원들의 단체 사진이나
이달의 친절왕 선정 등 친화적 콘텐츠를 노출함으로써
긍정적인 인상을 가지도록 유도하는 것이 됩니다.
게시 기간 설정부터 사진이나 글을 작성할 수 있는 에디터,
다시 보지 않을 체크박스 시간까지 설계가 완료 됐습니다.
3. CRM 마케팅
고객 관계 관리를 뜻하는 CRM은 피부과 홈페이지 제작 시
제공되는 것들을 활용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가
있으며 단골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베네핏을 주며 수신 동의를 설정한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것은
필수인데 이로인해 쌓인 고객 DB를 이용하여 세일즈를 담은
문자와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전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진료과목에 상관없이 병의원 특성상 한 번 찾아온 사람들은
별다른 문제가 없지 않은 이상 계속해서 방문할 확률이 높은데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관계를 지속할 관리를 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내 게시판에는 별도의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데
글을 읽거나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되며 자유롭게 소통
하는 공간으로 페이지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여건입니다.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치료 후기를 축적할 수도 있고
편하게 질의응답 용도로 쓰거나 병원 방문 시 느꼈던 불편함이
있었으면 듣고 개선하는 목적으로도 쓰는 것이 됩니다.
소비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된다면 기존뿐만 아니라 신규 유입을 이끌기에도 용이한
분위기로 병원 이미지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4. 문자 프로그램 연동
온라인 상담 요청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만큼 신속한
대응이 필수인데 등록되자마자 SMS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문자 프로그램도 별도의 설치비없이 연동하는 게 됩니다.
답변이 늦어질 수록 긍정적인 인상을 남기기 어렵기에
1건당 16원의 투자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되는데
경쟁사로 가려는 발 길을 돌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이나 본원을 홍보할 수 있는 멘트를
스크립트로 구성해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접속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통계도 리스트와
그래프화 돼 보여지고 있는데 사실을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이벤트나 광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조력을 얻을 수가 있는 상황입니다.
피부과 홈페이지 제작을 반응형으로 해야되는 이유와
웹에이전시 메이크24에게 의뢰할 경우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제공되고 있는 기능들을 알아봤는데 비교를 통해
최종 결정을 내리기 좋으며 현재 리뉴얼 이벤트로
디자이너 세팅비를 할인받는 게 돼 조건이 좋습니다.
관련 키워드 : 홈페이지 제작